나이 들어 뭔가 새로 시작하기 를 이야기 해 볼까요? 흔히들 환갑 넘어선 새로운 것을 시작하지 말라고 합니다.더 이상 돈을 벌려고 하지 말고 있는 것을 지키라고 합니다.왜냐하면 60이라는 나이는한번 넘어지면 일어설 수 없기 때문이라고요.
하지만 세상을 살다 보면,같은 이야기를 정 반대로 하는 속담이나 격언이 있습니다.이러라고 하는 건지 저러라고 하는 건지 사람 헛갈리게 합니다.
대표적으로 예를 하나 들어 볼까요??
-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.-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호랑이 새끼를 잡는다.
처음 것은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라고 조심조심하고 살펴보고 확인하라고 합니다.
두번째는 엉뚱한 것 찌르고 말고, 정확히 목표한...